안녕하세요, 페아르입니다.
전시회를 자주 방문하는 저에게 갤러리 래의 <PEEK&PICK!> 전시는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기분이 드는 그런 곳이였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총 6명의 작가들이 작은 작품들을 선보이며 그 속에서 감동과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전시로 받은 그 기분을 조금이나마 여러분과 나누기 위해 블로그를 씁니다.
RK Han 작가, 감정의 우주
RK Han 작가는 감정의 복잡함을 독특한 시각으로 풀어내며 감정과 우주를 연결짓는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그의 작품은 감정의 다양성을 표현하며 그 속에 담긴 우주의 무한함과 내면의 여행을 함께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감정의 복잡함을 단순한 형상으로 풀어낸 작품들이 마음에 깊이 와 닿았습니다.
도근기 작가, 친근한 사회적 메시지
도근기 작가는 일상에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사회적 문제를 동물 형상으로 풀어내며 보는 이로 하여금 가볍고 친근한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한다고 합니다.
그의 동물 이미지는 부드럽고 사랑스럽지만 그 안에 담긴 메시지는 깊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부드럽고 둥글둥글한 형태들이 편안하게 다가오면서도 사회적 문제를 환기시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손수민 작가, 텍스트로 담은 내면의 울림
손수민 작가는 글을 통한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텍스트의 아름다움을 시각적으로 풀어낸 작품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작품 속 글은 단순한 텍스트가 아닌 인간 존재의 본질을 탐구하며 울림을 전합니다. 삶의 소중한 기억과 메시지를 담아낸 작품들은 너무나 아름답고 그 안에서 깊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안소영 작가, 곰돌쓰와 자연의 아름다움
안소영 작가는 귀여운 곰돌쓰 캐릭터를 통해 환경 문제를 자연스럽게 다루고 있다고 합니다.
반짝이는 자개로 밤하늘과 빙하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작품은 섬세하고 신비로운 느낌을 줍니다. 곰돌쓰 캐릭터는 친근하면서도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고 그의 신작들을 통해 환경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기택 작가, 순수한 꿈과 상상력
이기택 작가는 어린 시절의 순수한 꿈과 상상력에서 영감을 받아 자연과 환상의 세계를 그려낸다고 합니다.
작품은 현실에서 느끼기 어려운 평화와 안정을 주며 꿈꾸는 듯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작품 속 이상세계는 우리에게 따뜻한 위로와 평화를 안겨주는 듯 했습니다.
최한진 작가, 따뜻한 위로와 소중한 벗들
최한진 작가는 어린 시절 느꼈던 따뜻한 위로를 동물들의 모습으로 표현한다고 합니다.
작품 속 동물은 친구처럼 우리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며 우리 곁에 항상 존재하는 소중한 벗의 의미를 상기시킵니다. 작품을 보면서 인생의 고난 속에서도 혼자가 아니라는 따뜻한 위로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PEEK&PICK!> 전시는 감동적인 작품들로 가득했으며, 연말의 따뜻한 기운을 그대로 담고 있었습니다.
갤러리 래의 해운대 바다가 보이는 탁 트인 공간에서 작가들이 전하는 메시지를 통해 감성적인 휴식을 얻을 수 있었고, 예쁜 큐레이터님의 친절한 환대도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오랜만에 각 작가들이 담아낸 소중한 순간들을 느낄 수 있었고, 그 여운을 마음에 간직하며 돌아왔습니다.
그럼 저의 블로그 글은 여기까지이고, 다음 전시를 통해 또 인사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 방문은 너무나 감사합니다.
전시명 | 연말기획 소품전《PEEK&PICK!》
전시기간 | 2024.12.05(목) – 2024.12.27(금)
운영시간 | 10:00-18:00 (일,월 휴무)
전시정보 | https://www.instagram.com/p/DC074kGPk3w/utm_source=ig_web_copy_link&igsh=MzRlODBiNWFlZA%3D%3D
관람료 | 무료
주소 |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221번길 4 아우디 B/D 10F 갤러리 래 부산점
네이버지도 | https://naver.me/52RwPeoq
네이버 지도
갤러리 래 부산점
map.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