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전시 리뷰/12월 전시

부산 전시회 | 백정록 개인전 《무지개를 찾는 여정》 중동역 근처, 로데오아울렛 B동 2층 허먼갤러리에서

feart 2024. 12. 25. 10:20
반응형

 

 

 

 

안녕하세요! 페아르입니다. 사실 오늘은 이 전시 후기를 쓸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시간이 너무 바쁘기도 했고 전시를 가는 대신 집에서 쉬고 싶다는 마음도 컸습니다.

 

그치만 부산전시회, 백정록 작가의 작품에서 느껴지는 그 독특한 색감과 이야기를 꼭 한 번 보고 싶어서 전시장을 다녀왔습니다. 그 결정은 정말 잘한 선택이었습니다.

 

 

 

어두운 배경 속에 빛나는 희망

작품도 보고 싶었지만 전시 제목에 이끌려 온 백정록 개인전. 작품에서 바로 보여지는 무지개는 없지만 힘든 시간이 지나면 마주할 수 있는 아름다운 순간이라는 느낌은 작품에서 받았습니다. 전시 제목은 정말이지 그 전시에 대한 모든 것을 말해주는 듯 합니다.

작품 이야기를 하자면 작품 속의 색감이 굉장히 독특했습니다. 어두운 배경에 사실적이지 않은 형태들이 어우러져 있는 모습이 처음엔 생소하게 느껴졌는데 그 안에서 빛이 스며드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빛은 희망과 새로운 시작을 상징하죠. 비바람이 지나고 나면 하늘에 무지개가 뜨는 것처럼 내 삶에도 고난 뒤에 찾아오는 아름다운 순간들이 있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나만의 무지개를 찾아서

작가는 각자의 삶에서 무지개를 찾고 있다는 이야기를 전시 내내 강조합니다. 비바람 속에서 아름다움을 바라보는 시각.

고난을 통해 더 큰 힘을 얻고 결국엔 각자의 무지개를 찾게 되는 메시지는 지금 힘든 시간을 보내는 저에게 정말 많이 와 닿았습니다. 나만의 무지개는 뭘까? 그런 생각을 하며 나 자신에 대해 조금 더 깊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가길 잘했다는 마음

바쁜 일상 속에서 사실 전시를 놓칠 뻔했는데 다녀오길 정말 잘한 것 같습니다. 시간에 쫓기면서도 갔던 이유는 그저 색감과 이야기가 너무 궁금했기 때문이었는데 정말 갔다 오길 잘했다고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작가가 전하는 메시지가 마음 속 깊이 스며들었고 나도 나만의 여정을 계속해서 걸어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전시처럼 마음을 다독여줄 수 있는 작품을 만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전시가 끝나기 전에 기회가 된다면 꼭 한 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전시명 | 백정록 개인전 《무지개를 찾는 여정》
전시기간 | 2024.11.14(목) – 2024.12.05(목)
운영시간 | 화-토 11:00-17:00 (일,월 휴무)
전시정보 https://www.galleryhermon.com/27
관람료 | 무료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좌동순환로 473 로데오아울렛 B동 2층 허먼갤러리
네이버지도 https://naver.me/xKWsP5T2

 

 

허먼갤러리 : 네이버

방문자리뷰 3 · 블로그리뷰 22

m.place.naver.com

 

HERMON

부산에 위치한 컨템포러리 아트갤러리 허먼 홈페이지

www.galleryhermon.com